default_setNet1_2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참여 경험을 공유해요!

기사승인 2020.10.29  13:18:29

공유
default_news_ad1

- 2020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활동수기 공모

[일간전북 = 이혜숙 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청소년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10월 19일부터 11월 12일까지 ‘2020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활동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여성가족부가 지역사회 청소년 기관·단체 등과 협력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현장에 보급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청소년 사회참여활성화, 청소년권익 개선 등의 주제로 활동·참여·보호 3개 분야 총 90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운영 중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참여‧지도‧운영 경험을 토대로 한 참여 청소년 및 지도자의 변화 사례이며, ’20년 공모사업 참여 청소년과 운영기관 지도자라면 참여할 수 있다.

진흥원은 출품작 중 우수 활동수기 총 3점을 선정하여 여성가족부 장관상(1점)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2점)을 수여할 예정이며, ‘2020년도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 우수사례집’에 수록하여 전국 청소년관련시설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 활동수기, 활동사진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책사업1부 담당자 이메일(syhan@kyw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누리집(www.kywa.or.kr) 또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책사업1부(☎ 02-330-2818)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청소년활동 분야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내야 할 때”라며, “청소년의 참여를 통해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우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보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혜숙 기자 jb@jbkns.com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