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우리맛닭’생산용 씨닭 분양 신청하세요

기사승인 2020.11.20  18:10:44

공유
default_news_ad1
   
 

[일간전북 = 이혜숙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국립축산과학원이 개발한 토종닭 ‘우리맛닭’ 씨닭(종계)을 12월 한 달 동안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을 통해 분양 신청을 받는다.

국립축산과학원 가금연구소는 분양 신청한 농가가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기술이전 실시계약을 맺은 뒤 내년 5월경 ‘우리맛닭’ 씨닭 약 1만 2,000마리 정도를 배부할 예정이다.

‘우리맛닭’ 씨닭(종계) 분양을 원하는 농가는 (063-919-1372, director@efact.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우리맛닭’은 국립축산과학원에서 복원한 토종닭 중 ‘맛 좋은 종자’, ‘알 잘 낳는 종자’, ‘성장이 빠른 종자’를 교배해 종자의 유래가 분명하고, 토종닭 품종 고유의 특징을 갖고 있다.

현재 보급 중인 ‘우리맛닭’은 성장 속도와 이용 목적에 따라 ‘우리맛닭 1호’ 와 ‘우리맛닭 2호’ 두 가지로 나뉜다.

‘우리맛닭 1호’는 육질이 쫄깃하고 향이 좋아 백숙용으로 좋다. ‘우리맛닭 2호’는 육질이 부드럽고 초기 성장이 빨라 삼계탕용으로 알맞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조용민 가금연구소장은 “농가에 보다 나은 ‘우리맛닭’을 제공하기 위해 씨닭의 성장과 알 낳는(산란) 능력을 높이기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우리맛닭’ 씨닭 분양이 토종닭 산업에 활력소가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맛닭’ 실용닭을 사육하고 싶은 농가는 가까운 지역 씨닭(종계) 농가에 직접 연락해 구매하면 된다.

씨닭 농가 정보는 국립축산과학원 누리집(www.nias.go.kr → 민원참여 → 우리맛닭 ⟶ 우리맛닭 종계 분양 농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혜숙 기자 jb@jbkns.com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