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진안고원몰 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기사승인 2021.06.16  15:01:56

공유
default_news_ad1
   
 

[일간전북 = 한지윤 기자]

진안군은 16일 진안군청 상황실에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진안고원몰’을 새롭게 구축하고 개장하기 위한 진안고원몰 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진안군은 지난달 공개 모집을 통해 관내 농특산물의 생산, 가공, 유통 분야 전문가와 관내 소비자단체, SNS 활동가 및 전자상거래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위촉위원 6명을 최종 확정했다.

진안고원몰 운영위원회는 진안군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의 새로운 구성, 입점 농가 및 업체의 선정, 쇼핑몰 활성화 및 판매도 제고 등 운영 방식의 공정성과 효율화 방안을 협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위원회는 위촉일인 16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이후 관련 조례의 제정 등을 통해 운영위원회 존치 여부와 활동 방향을 결정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은 위원소개 및 위촉장 수여식 후 진안고원몰 구축 및 운영방식, 위원회의 역할과 활동계획에 관한 간단한 설명에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소비패턴 변화에 따른 온라인쇼핑몰 시장성장과 지자체 대응방안에 관한 열띤 토의로 마무리됐다.

위촉장을 수여한 전춘성 진안군수는 “고령의 농업인이 대부분인 우리 군의 농업이 미래의 핵심가치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격변하는 유통시장에 대응한 쇄신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적 개점과 안정적 출발을 위한 과정에 진안군과 함께 위원 여러분의 경험과 지혜를 아낌없이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농업인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수수료를 낮추고, 착한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참여형 오픈마켓으로 개설 예정인 『진안고원몰』에 입점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군에 주소를 두고 지역 내에서 농특산물을 생산·가공하는 농업인과 업체 등이며 대상 품목은 관내에서 재배·생산한 농축임산물과 이를 가공해 만든 식품 등으로 6월 말까지 1차 집중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청 로컬푸드팀(063-430-8313~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지윤 기자 8president@hanmail.net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