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2021년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 성황리 폐막

기사승인 2021.10.03  20:02:28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한민국 축제 중에‘최고’라는 호평 잇따라, 새로운 시도 성

   
 

[일간전북 = 이혜숙 기자]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개최된 김제지평선축제는 ‘New Horizon! New STart!’ 라는 주제로 5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지난 3일 오후 8시에 막을 내렸다.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는 작년에도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비대면 온라인축제로서 대한민국 최고 축제로 발돋움했다. 작년과 달리, 드라이브인 콘서트, 별빛드론쇼와 함께 진행된 드라이브인 폐막식은 축제를 찾는 이들에게 더욱 생생한 현장을 느끼고 즐기게 하였다.

또한, 김제지평선축제는 유튜브, 네이버쇼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라디오, KT 올레IP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해 더욱더 많은 이들이 온라인축제에 접근하기 쉽도록 시청자의 폭을 넓혔고, 온라인을 통해 김제지평선축제를 몰랐던 2040대 시청층이 확대되어 김제지평선축제를 통해 김제와 농특산물 등을 더욱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김제지평선축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이색적이고 눈을 뗄 수 없는 콘텐츠로 많은 시청자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았다. 특히, 폐막식 “지평선 별빛 드론쇼”에서는 벽골제에서 시작되어 대한민국, 전세계로 퍼져나가는 이미지는 대한민국 축제의 위상을 높였다. 또한, “지평선 글로벌 쿠킹클래스”, “비욘드 호라이즌” 등의 실시간 화상 참여 프로그램은 김제지평선축제를 찾는 가족들이 예년과 같은 즐거운 체험을 하게 하며 색다른 추억을 선사했다.

또한, 온라인 농특산물 및 공예품 판매로 인한 김제 홍보 효과는 대단했다. 네이버 쇼핑과 풍남상회 온라인 플랫폼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판매하는 김제 농특산물은 엄청난 인기와 함께 조기에 매진되었다.

지평선 경매에 선보인 무형문화재 공예품과 김제 지평선 한우세트, 배‧사과, 고구마, 사르밧한과, 김태엽홍삼 등은 쉴 새 없는 가격흥정으로 보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판매수익금 일부는 코로나19 극복 기금으로 기부된다.

이외에도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 받아 판매했던 라이스 집콕세트, 체험꾸러미, 농특산물 기프트박스 3종 집콕세트는 조기 완판되었고 추가 주문 문의가 쇄도하여 대한민국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로서 명실상부 최고 축제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성황리에 마쳐 기쁘다”며 “김제지평선축제는 지금까지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삼아 대한민국 농경문화 대표축제로서 정체성을 보여주었고 대한민국 최고를 넘어 글로벌축제로 도약하길 바란다”면서 “내년에는 코로나 걱정없이 오프라인으로도 다양한 체험을 통해 현장에서 축제의 열기와 즐거움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혜숙 기자 jb@jbkns.com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