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남원시 하반기 시정 아이디어 20건 선정

기사승인 2021.10.22  14:29:47

공유
default_news_ad1
   
 

[일간전북 = 유재성 기자]

남원시가 10월 21일 2021년 하반기 시민 아이디어 20건을 선정하였다.

남원시는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소통과 열린 행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사업을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자 지난 7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민 참여 제안공모전을 진행하였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총 83건의 제안이 접수되었고 관련 부서검토 후 각 분야의 담당급으로 구성된 제안심사실무위원회의 예비심사를 거쳐 채택된 제안 20건에 대해 지난 21일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하였다.

제안심사위원회는 청년을 포함하여 지역행정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인사 등 9명으로 구성하였고 상정된 제안에 대해 5가지의 심사항목(창의성, 경제성/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을 평가하여 점수별로 제안의 등급을 결정했다.

동상은 ▲남원 청년 WEEK, 토닥토닥 마음 처방展 ▲남원시 홍보를 위한 CM송 제작▲시골과 도시를 아우르는 공도를 활용한 자전거 길로 3건이며, 장려상은 코로나 블루 극복! 남원시 등산 SNS 해시태그 챌린지 등 17건이 선정되었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등급에 따라 동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11월에 개최할 계획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선정된 제안이 신속히 정책으로 구현되어 시정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 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며 제안제도가 더욱 활성화되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남원시가 발전될 수 있는 제안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재성 기자 kns11@jbkns.com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