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골프와 승마로 진로직업 체험 활동 인기

기사승인 2021.11.29  11:17:05

공유
default_news_ad1
   
 

[일간전북 = 순정일 기자]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6일까지 2주간 나도 스포츠맨인 실내승마, 실내골프 진로직업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초등학생 20명이 참여한 나도 스포츠맨 활동은 진로직업 체험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실내골프 및 실내승마 체험 활동을 통해 직업군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었고,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려있던 신체를 활발하게 움직여 건강한 신체 발란스를 유지 시켰다.

실내골프는 골프의 역사, 골프채의 종류, 골프를 치는 방법, 골프선수의 활동 등을 배웠으며, 직접 골프를 치면서 자세를 교정받고, 스윙방법 등을 터득했다. 

또 골프선수들의 활동 및 역할들에 대해 알고 이해했다.

실내승마는 전문가의 지도로 말의 습성과 승마방법, 부위별 역할과 명칭, 승마선수들의 활동 및 역할 등을 배웠다. 실제로 말을 타며, 자세를 교정하고, 경주마와 일반마의 차이점도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이O노 청소년은 골프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하루하루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경험했으며, 골프선수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나도 스포츠맨 체험 활동은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에 대한 견해를 확장 시키고, 체험을 통해 경험의 폭을 넓히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청소년 참여와 자치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063)451-7942로 문의하면 된다. 

순정일 기자 knsjb@daum.net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