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관영 후보, 김제 스마트 팜 혁신밸리 방문

기사승인 2022.05.27  14:40:44

공유
default_news_ad1
   
 

[일간전북 = 취재팀]

김관영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후보는 27일 김제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방문,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향후 발전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김관영 후보는 “김제시는 지난 2018년 8월 전국 최초로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사업’공모에 선정돼 우여곡절 끝에 지난해 11월 문을 열게 됐다”며 “이곳은 스마트팜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 및 농생명산업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확산 거점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첨단농업 융복합 클러스터로서, 스마트팜 청년농업인 양성, R&D연구, ICT기자재 및 신품종 실증·인증, 기술상용화, 판로구축 등 혁신 프로세스를 구축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우리나라 농생명 융복합산업 성장을 견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스마트팜 실증단지와 빅데이터 센터를 통해 ICT기자재·신품종을 개발·상용화하고, 재배·생육 빅데이터 수집 및 인공지능(AI) 분석 서비스를 지원해 최적생산을 위한 스마트농업 확산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통해 청년농이 유입돼 농촌에 활력이 생기고, 전북 농생명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취재팀 jb@jbkns.com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