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국가 거점국립대 총장협의회, 제3차 정기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3.06.02  16:55:07

공유
default_news_ad1
   
 

[일간전북 = 이혜숙 기자]

국가 거점국립대학교 총장협의회(회장 차정인 부산대학교 총장, 이하 협의회)는 1일 오후 충남대학교 융합교육혁신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2023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전북대를 비롯해 회장교인 부산대, 강원대, 경북대, 경상국립대, 서울대, 전남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 등 10개 대학 협의체인 ‘국가 거점국립대 총장협의회’는 이번 제3차 정기회의에서 △국립대학 적립금 예산과목 신설 건의, △대학의 안전한 연구환경 구축 제안, △국가거점 국립대학교 발전을 위한 정책 토론 등 국립대학 발전을 위한 현안을 놓고 협의했다.

특히 총장들은 거점국립대학병원 이사장으로서 카이스트, 포스텍의 의과대학 설립 추진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거점국립대학병원과 의생명과학 학문분야의 연계를 통해 의사과학자 집중 양성에 나서기로 결의했다.

또한 국민건강 증진, 수준 높은 의료인력 양성을 위한 국가 거점국립대학의 역할과 책무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했다.

한편, 10개 국가 거점국립대학들은 1일과 2일 이틀 동안 충남대에서 회원대학 총장단과 교직원·학생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국가거점 국립대학교 제전’ 행사도 함께 열고 국가거점 국립대학 간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국가거점 국립대 회원대학 구성원들은 제전을 통해 풋살, 피구, 뉴스포츠, 계주 등 6개 종목의 체육경기와 장기자랑·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며 상호 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혜숙 기자 jb@jbkns.com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