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우리는 환경을 위해 애쓰자 ESG 환경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2023.09.25  10:18:43

공유
default_news_ad1
   
 

[일간전북 = 순정일 기자]

군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2일 어린이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환경 사랑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자 군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최 주관하고, 한국수자원공사와 사단법인한국ESG협회가 후원한 ‘[우리는 환경을 위해 애쓰지] ESG 환경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ESG 환경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환경 위기에 대한 관심 문화 정착 및 자원순환과 더불어 탄소중립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공모 내용으로는 ▲환경 보호 실천 ▲에너지 및 물 절약 약속 ▲자원재활용 방법 등 어린이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생각을 자유로운 그림 작품으로 표현하여 더욱 의미 있는 행사이다.

군산시 영유아 가정 및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접수가 진행되었고, 약 100여점의 공모작이 접수되었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거쳐 9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한국수자원공사인재개발원장상(맑은지구상) 1명 ▲(사)한국ESG협회이사장상(으쓱실천상) 3명 ▲군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상(탄소중립실천상) 5명으로 총 9명의 어린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아 표창장과 함께 시상품을 수여했다.

시상의 영광을 안게 된 한 어린이는 “공모전에 참여를 통해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게 되어 뿌듯하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군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서영미 센터장(호원대 아동복지학과 교수)은 “[우리는 환경을 위해 애쓰지] ESG 환경 그림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아이들이 일상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아이디어를 그림을 통한 작품으로 표현하면서, 탄소 중립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봤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환경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ESG가치를 선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군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번 수상작품을 센터 홈페이지와 SNS 등에 게시하여 탄소중립 및 보육 환경 실천 기여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순정일 기자 knsjb@daum.net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