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9회 지역아동센터 재능발표회 개최

기사승인 2023.09.25  11:40:11

공유
default_news_ad1
   
 

[일간전북 = 유재성 기자]

사랑의 광장에서 제9회 남원시 지역아동센터 재능 발표회를 남원시가 주최하고 남원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서봉순)가 주관한 이 행사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아동과 가족,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과, 1부 기념행사 및 2부 재능발표로 지난 22일 진행되었다.

식전공연은 YWCA신나는지역아동센터 댄스팀이 재능발표회를 위해 공연을 준비하였다.

1부 기념행사에서는 내빈소개,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모범표창, 장학금수여와 함께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2부 재능발표회에서는 이백지역아동센터 등 12개 센터에서 우쿨렐레, 댄스, 컵타, 부채춤, 글소리(강경), 사물놀이, 합창, 텅드럼 등 아이들이 다양한 재능을 뽐냈으며, 이날 12개 기관 및 단체에서는 아이들에게 다양하고 따뜻한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경식 남원시장은 “항상 우리 아이들 돌봄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께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그동안 쌓아온 끼와 열정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즐거운 자리가 되어 모두에게 행복한 시간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만18세 미만까지 이용 가능한 지역아동센터는 아동의 방과 후 학습과 활동을 지원하는 돌봄 기관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부모 및 아동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2023년도 8월 말 기준, 23개소 지역아동센터의 정원 537명 중 522명이 이용하고 있어 97%의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유재성 기자 kns11@jbkns.com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